동네방네 맛집

[제주] 운화당 주말 현장 예약 후 픽업 과일모찌 맛집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young0316 2026. 6. 22. 19:03
728x90

안녕하세요! 제주에서(?) 유명해진 과일모찌 집들이 많잖아요

 

한 번도 안 먹어봤었어서 제주도 온 김에 먹어보기로 했어요!!!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있는 곳으로 각각 갈 건데

 

먼저 방문한 곳은 제주시에 위치한 곳입니다~

 

 

 

 

 

운화당

제주 제주시 동문로 6-4 1층 동문시장 과일모찌 운화당

화-일 11: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포장, 예약

동문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방문했습니다!

내부로 쭉~~~ 들어오셔서

 

게이트 2번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토요일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

 

4시에 픽업 가능하다고 올려져 있더라고요!

 

꽃 세트 13,000원 선결제 후 번호 알려드리고 픽업 예약했어요~

현장 주문은 당일예약만 가능하고

 

9시부터 주문 가능하고 11시부터 픽업 가능하세요!

 

그리고 예약시간보다 이른 픽업은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고

 

네이버 예약으로 미리 예약하시면 훨씬 더 편하게 픽업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네이버 예약은 1주일 전부터 오픈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열심히 모찌 만들고 계신 모습도 보였어요!

 

오픈형이라서 다 보이더라고요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픽업하러 다시 방문했어요!

매진 솔드아웃 올려져 있더라고요!!!

주문한 거 픽업 완~~~

바로 먹진 않았고 숙소 와서 먹었습니다!

딸기, 통카라향, 키위, 파인애플, 카라향, 딸기

 

구성으로 되어있었어요!

딸기 시즌이 아닌데 딸기가 달고 향이 되게 강하더라고요!

두번째로 먹은 파인애플!

 

제가 먹어봤던 파인애플 중에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ㅋㅋㅋ

 

엄청 달고 과즙 완전 뿜뿜

반쪽 카라향

 

통으로 들어가 있는 카라향

 

통이 훨씬 과즙이랑 맛이 잘 느껴져서 더 맛있다고 느껴졌어요!!!

마지막으로 키위를 먹었는데요

 

아니 운화당은 대체적으로 과일들이 엄청 맛있는데요??

 

키위가 엄~~~청 부드러운데 달고 그냥 맛있어요ㅋㅋㅋㅋㅋ

 

저희가 느낀 맛 순위는 키위 > 파인애플 > 나머지 비슷

 

그냥 과일이 존맛 그 자체임...

 

모찌랑 팥이 해주는 역할보다 과일이 너무 맛있음ㅋㅋㅋ

 

과일모찌를 먹어보는 게 처음이라 약간 생소? 한 느낌이었고

 

같은 곳에서 두 번은 안 사 먹어도 될 거 같은? ᄒ

 

한 번쯤은 사 먹어볼 만한 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