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맛집

[제주] 산지해장국 서귀포점 내장탕 맛집 내장 양 실화? +국물 끝내줌 완전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young0316 2026. 6. 24. 10:04
728x90

안녕하세요! 제주 2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워낙 아롱이 산책으로 인해 7시 전에 눈이 떠지는 인간이 되었는데요ㅋㅋㅋ

 

제주에서도 어김없이 일찍 눈이 떠져서 일어나자마자

 

씻고 준비해서 나왔습니다!!

 

아침으로 든든하게 한 그릇 해야겠더라고요

 

바로바로 ' 내 장 탕 '인데요!

 

평소 안 먹어봤던 거 같고 둘 다 국밥류를 좋아해서 제주도에 또 내장탕이 유명하길래

 

숙소 근처 있는 데로 방문했습니다~

 

 

 

 

 

산지해장국 서귀포점

제주 서귀포시 월드컵로 16 산지해장국 서귀포점

목-화 07:00 ~ 15:00 (14:20 라스트 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0507-1376-1237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일요일 아침 7시 10분? 20분?쯤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차가 꽤 있길래 놀랬어요ㅋㅋㅋㅋㅋ

매장 입구

 

입구 한쪽에 대기자 명단이 있더라고요!

 

저흰 거의 뭐 오픈런 이어서 바로 입장~

매장 내부는 4인 테이블 구성으로 넓고 쾌적했어요

 

근데 저희 들어오고 나서 얼마 안 있다가

 

갑자기 손님들이 우르르르 들어오셔서 아침부터 다들 일찍 오시는구나 싶었어요!!

메뉴판

 

메뉴는 소고기해장국 / 소내장탕으로 두 개 밖에 없습니다!

 

저흰 소내장탕 11,000원 2개 주문~

벽면에 맛있게 먹는 방법 붙어져 있었어요!

주문하고 나온 기본 세팅

셀프바에서 더 드시려고 하는 반찬 챙겨오시면 됩니다~

곧이어 나온 소내장탕!!!!!!

 

내장 양이 많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섞지 않고 한눈에 봐도 양이 엄청 많아 보이는 거예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다대기가 있는 거 같아서 섞으면서

 

내장 양을 한번 숟가락으로 들어보는데

 

와우..... ㅎ

 

너무 많은 거 같아서 남편한테 주고

 

먹다가 다 못 먹을 거 같아서 주고 한 세 번은 준 거 같거든요?

 

그런데도 많다고 느꼈어요ㅋㅋㅋㅋㅋㅋ

 

그냥 처음 먹을 때부터 다 먹을 때까지 계속 내장이랑 같이 먹는 거예요

몇 숟가락 먹다가 같이 주신 다진마늘 풀어서 먹었는데

 

크~~~~~~~~~~~~

 

다진마늘 넣으니까 국물이 더 깊어지고 시원해졌다랄까?

-완-

 

와 아침부터 진짜 뚝딱해버렸지 뭐예요ㅎ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다대기가 들어간 국물류를 안 좋아하는 편이라 빼고 먹는 편인데

 

산지해장국 내장탕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거 같아서 따로 빼지 않고 먹었는데

 

다대기가 들어갔는데 맵고 국물 맛이 묻히고 그런 게 전~~혀 없던데요???

 

오히려 얼큰/시원해서 국물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내장 양이 엄~~~~~청 많아서 진짜 놀랬어요

 

이렇게까지 많다고?!! 하는 정도ㅋㅋㅋ

 

남편이랑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아주아주 대만족하고 나왔습니다ㅎㅎ

 

제주에서 내장탕 찾으시거나 아침식사 찾으신다면

 

산지해장국 완전 강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