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주 2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워낙 아롱이 산책으로 인해 7시 전에 눈이 떠지는 인간이 되었는데요ㅋㅋㅋ
제주에서도 어김없이 일찍 눈이 떠져서 일어나자마자
씻고 준비해서 나왔습니다!!
아침으로 든든하게 한 그릇 해야겠더라고요
바로바로 ' 내 장 탕 '인데요!
평소 안 먹어봤던 거 같고 둘 다 국밥류를 좋아해서 제주도에 또 내장탕이 유명하길래
숙소 근처 있는 데로 방문했습니다~
산지해장국 서귀포점
제주 서귀포시 월드컵로 16 산지해장국 서귀포점
목-화 07:00 ~ 15:00 (14:20 라스트 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0507-1376-1237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일요일 아침 7시 10분? 20분?쯤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차가 꽤 있길래 놀랬어요ㅋㅋㅋㅋㅋ

매장 입구
입구 한쪽에 대기자 명단이 있더라고요!
저흰 거의 뭐 오픈런 이어서 바로 입장~

매장 내부는 4인 테이블 구성으로 넓고 쾌적했어요
근데 저희 들어오고 나서 얼마 안 있다가
갑자기 손님들이 우르르르 들어오셔서 아침부터 다들 일찍 오시는구나 싶었어요!!

메뉴판
메뉴는 소고기해장국 / 소내장탕으로 두 개 밖에 없습니다!
저흰 소내장탕 11,000원 2개 주문~

벽면에 맛있게 먹는 방법 붙어져 있었어요!

주문하고 나온 기본 세팅

셀프바에서 더 드시려고 하는 반찬 챙겨오시면 됩니다~

곧이어 나온 소내장탕!!!!!!
내장 양이 많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섞지 않고 한눈에 봐도 양이 엄청 많아 보이는 거예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다대기가 있는 거 같아서 섞으면서
내장 양을 한번 숟가락으로 들어보는데
와우..... ㅎ
너무 많은 거 같아서 남편한테 주고
먹다가 다 못 먹을 거 같아서 주고 한 세 번은 준 거 같거든요?
그런데도 많다고 느꼈어요ㅋㅋㅋㅋㅋㅋ
그냥 처음 먹을 때부터 다 먹을 때까지 계속 내장이랑 같이 먹는 거예요

몇 숟가락 먹다가 같이 주신 다진마늘 풀어서 먹었는데
크~~~~~~~~~~~~
다진마늘 넣으니까 국물이 더 깊어지고 시원해졌다랄까?

-완-
와 아침부터 진짜 뚝딱해버렸지 뭐예요ㅎ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다대기가 들어간 국물류를 안 좋아하는 편이라 빼고 먹는 편인데
산지해장국 내장탕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거 같아서 따로 빼지 않고 먹었는데
다대기가 들어갔는데 맵고 국물 맛이 묻히고 그런 게 전~~혀 없던데요???
오히려 얼큰/시원해서 국물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내장 양이 엄~~~~~청 많아서 진짜 놀랬어요
이렇게까지 많다고?!! 하는 정도ㅋㅋㅋ
남편이랑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아주아주 대만족하고 나왔습니다ㅎㅎ
제주에서 내장탕 찾으시거나 아침식사 찾으신다면
산지해장국 완전 강추!!!!!!
'동네방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전복새우우럭조림 맛집 (디너/산)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6.06.23 |
|---|---|
| [제주] 운화당 주말 현장 예약 후 픽업 과일모찌 맛집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6.06.22 |
| [제주] 제라헌 본점 크림떡 우유크림&우도땅콩크림 기대이하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6.06.18 |
| [제주] 부두국수 제주산 고기 등뼈가 올라간 고기국수 현지인 맛집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6.06.18 |
| [제주] 무드 소금빵 맛집 명란마요소금빵&통새우소금빵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0) | 202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