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맛집

[제주] 고집돌우럭 중문점 전복새우우럭조림 맛집 (디너/산) 추천! 내돈내산 솔직후기

young0316 2026. 6. 23. 10:33
728x90

안녕하세요~ 제주 1일차 저녁을 먹으러 다녀왔는데

 

제주 왔으면 갈치조림 먹어줘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하지만 남편이 생선을 안 좋아하는 편이라 발라먹기 좋은 생선으로

 

찾아보다가 갈치 말고 우럭조림으로 유명한 곳이 있길래

 

어?! 여긴 괜찮겠다 싶어서 다녀왔습니다ㅎㅎ

 

 

 

 

 

고집돌우럭 중문점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879

월-일 10:00 ~ 21:3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 런치 14:50, 디너 20:20 라스트 오더 / 15:20분까지 식사 가능)

0507-1408-1540

주차

네비치고 방문했는데

 

멀리서도 엄~~~청 크게 보이길래 와 진짜 크다 생각 들면서

 

눈에 띄어서 찾기는 쉽더라고요!

2026년 6월 현재 누적 고객수와 우럭 소비량 적혀있는데 신기했어요ㅋㅋ

매장 내부로 들어가니까 대기는 없었고

 

카운터에서 주문 먼저 해달라고 해서

 

저흰 주말 디너로 방문했는데 배가 엄청 고픈 상태는 아니어서

 

'산'으로 33,000원 2인 주문했습니다!

옆문으로 2층 올라가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챙겨주신 주문서 들고 올라가는 중~

2층으로 올라오니

1층에도 매장이 꽤 넓었는데

 

2층에도 꽤 넓더라고요! 안쪽에 룸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단체로 오시거나 모임으로도 좋을 거 같았어요!

테이블에 종이 있는 거 한번 읽어보면서~

 

할머니가 알려주는 대로 먹어보라고 적혀있어서 미리 공부하기ㅋㅋㅋ

기다린지 얼마 안있다가 곧이어 세팅해 주셨어요

 

상차림 미쳤다.....

 

아니 구성이 너무 야무지더라고요!!!!!!!!!!!!!!!!!!!!!!!!!!!!

전복새우우럭조림

 

전복, 새우, 우럭, 시래기, 두부, 무가 있었고

밥, 쌈야채, 김, 간장, 무생채, 장아찌, 된장 젓갈

 

쌈야채 더 달라고 말씀드리니 더 챙겨주셨어요!!

종이에 적힌 대로도 먹어보고 여러 조합으로도 먹어봤어요

 

우선 알배추 시즌이라서 그런가 알배추에 싸먹는 게 가장 맛있었고

 

우럭 살도 통통하니~ 시래기는 양념이 쏙 배어져 있고

 

무는 말해 뭐해....

 

같이 나온 미역국도 존맛탱에 김이랑도 싸먹으니까 너무 맛있는거예요ㅠㅠ

새우는 결국 못 까먹었고

 

밥은 싹싹 다 먹고 쌈야채 리필 한 번 더 하고ㅋㅋㅋㅋㅋ

 

배 터져 죽는 줄 알았어요 진짜로!!!!!!!!!!!!!!!!!!!!

 

옥돔구이는 약간 기름에 튀기듯이 구워서 그런가 더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둘이서 완전 야무지게 싹싹 먹지는 못했지만

 

남편이랑 진짜 너무 만족스러운 저녁식사였어요

 

특히 어르신들이랑 오면 너무 좋아할 거 같은 느낌?!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서 걱정했는데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계산하고 나갈 때 2,000원 쿠폰 주길래 보니까

 

옆에 있는 소품샵에서 쓸수있는거여서 구경 한번 하고 귀여운 머리끈 하나 구매했네요ㅎㅎ

 

728x90